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용산여성인력센터,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7.30 14:41

이미지1(12).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가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용산구 소재 취업지원 기관으로, 실업자 재취업 교육과 직업능력개발 교육을 비롯해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복지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1인 방송 셀러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교육 과정이다. 2021년 여성미래일자리 발굴 및 확산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상품기획, 영상촬영 및 편집, SNS 홍보 마케팅 활용 방법 등에 대한 강의로 구성된다.

특히 현직 PD로 활동하는 강사가 직접 강의를 진행해 8월 18일(수)부터 10월 29일(금)까지 3개월 동안 총 200시간의 교육이 이루어진다. 1인 방송 셀러로 사업등록 계획을 갖고 있는 미취업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제출 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생은 서류심사 후 전화면접 또는 대면 인터뷰를 통해 선발하며, 수시 인터뷰를 진행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용산여성인력센터 관계자는 “최근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이에 대한 전문 인력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다”라며, “CJ오쇼핑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로 사업을 전환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기업들의 투자도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작년도 교육생인 서울개미 문소라 대표는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덕분에 새로운 커리어를 열 수 있었고, 직업적인 성과뿐 아니라 자존감과 자신감까지 되찾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