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유한킴벌리 ‘생명사랑 신혼부부학교’ 참가자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6.15 09:34

뇌과학자 정재승 교수, 부부심리상담 전문가 최성애 박사 멘토로 참여

2021

▲유한킴벌리 ‘생명사랑 신혼부부학교’ 포스터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유한킴벌리는 서울YWCA와 ‘건강한 부모되기’를 주제로 신혼부부들과 함께 진행해온 ‘생명사랑 신혼부부학교’ 이론 편을 다음달 3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혼부부학교는 뇌과학자 정재승 교수, 부부심리상담 전문가 최성애 박사가 멘토로 참여해 건강한 소통과 평등한 부부의 의미를 나눌 예정이다. 신혼부부 모집 인원은 총 150쌍으로 서울YWCA 홈페이지에서 이달 2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에겐 기념 티셔츠와 유한킴벌리 친환경 제품도 제공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올해 신혼부부학교 이론편은 심리적인 부분은 물론 과학적 근거에 기초해 부부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특징이다. 정 교수는 ‘뇌과학으로 부부 소통을 성찰하다’를 주제로 배우자의 감정과 행동을 뇌과학적 관점에서 풀어서 제시할 예정이다. 최 박사는 ‘갈등에 대처하는 우리 부부의 자세’를 주제로 부부간의 존중과 세심한 배려의 중요성을 이야기 나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세계 최하위권의 출산율의 개선은 제도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남녀 사이의 차이를 인정하고, 배려를 통해 소통하는 것에서 시작된다"며 "신혼부부들에게 소통의 기회와 방법을 제시하고 실천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행복한 부부소통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