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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무료신용보험 서비스는 핀다에서 대출을 받은 고객이 예기치 못한 사고로 사망 또는 80% 이상의 장해를 입어 대출금 상환이 어렵게 되면 고객 대출금 상환을 지원하는 신용보험 서비스다. 가입기간은 6개월이며, 고객이 동의할 때 최장 1년간 유지할 수 있다.
15일 핀다에 따르면 서비스를 론칭한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달 말까지 서비스 이용률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3개월 동안 핀다 무료신용보험 서비스 가입 건수는 91% 늘었다. 가입한 전체 대출금액은 436억원에 달한다.
연령별로는 30대가 가장 많이 가입했다. 연령별 가입자 비중은 △30대 35% △40대 31% △20대 18% △50대 14% 순이다. 사회활동을 가장 활발하게 하는 3040세대가 65%의 압도적인 비중을 보였다. 핀다는 사회경제축 허리와 같은 3040세대는 물론, 젊은층인 20대가 50대보다 신용보험에 관심이 많은 현상을 두고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또 남성이 여성보다 두 배 이상 많이 가입했다. 남성과 여성의 서비스 가입 비중은 7 대 3 수준이다. 평균적으로 가입한 대출 금액도 남성이 2000만원으로 여성의 평균 가입 금액인 1700만원보다 300만원 높았다. 연령과 성별 데이터를 종합해 봤을 때 3040세대의 남성 이용자가 신용보험에 적극 가입했다.
박홍민 핀다 공동 대표는 "개인 맞춤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크 기업으로서 보험사와 손잡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 앞날에 대한 불안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대출을 더 잘 갚을 수 있는 튼실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dsk@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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