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5일(목)

산업부-UAE "수소경제협력으로 탄소중립 앞당기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3.04 15:07   수정 2021.03.04 15:07:38
인사말 하는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연합뉴스

[에너지경제신문 오세영 기자] 탄소중립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아랍에미리트(UAE) 산업첨단기술부가 손잡았다.

두 기관은 4일 화상으로 ‘한·UAE 산업·에너지 협력포럼’을 열어 수소경제와 산업기술 분야에서 협력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국은 수소 교역 지원을 위한 정부 정책과 법, 규제 등을 공유했다. 또 수소 동맹 간 협력 채널 구축과 수소·탄소 재활용 및 배출 저감 기술에 대한 투자 기회 모색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성윤모 산업부 장관과 UAE의 알자베르 장관은 이날 면담을 하고 양국 간 협력 확대 방안도 논의했다.

성 장관은 한국의 수소로드맵 수립과 세계 최초 수소법 제정 등 한국판 그린뉴딜 정책을 소개하고 신에너지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을 강화하자고 말했다.

아울러 "디지털 헬스·바이오산업·스마트제조·전자상거래·인공지능·이러닝 등 디지털 경제 분야와 스타트업 등 창의적 중소기업 육성도 함께 협력하자"고 제안했다.



장관급 면담에 이어 진행된 CEO라운드테이블에서는 GS에너지와 한국석유공사 등 9개 기업의 최고경영자가 참석해 탄소중립 및 수소경제 전환을 위한 기업전략을 논의했다.


claudia@ekn.kr

배너

실시간 종합Top

경제
머니
비즈니스
전기차&에너지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