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최지혜

jihyec@ekn.kr

최지혜기자 기사모음




롯데건설, 임직원 사기진작 UCC 공모전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3.04 09:42
clip20210304090902

▲롯데건설 임직원 UCC 공모전 포스터.

[에너지경제신문 최지혜 기자] 롯데건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피로감과 우울감을 느끼고 있을 임직원들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기분 좋은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임직원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2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진행하며 롯데건설 임직원이면 누구나 코로나 극복, 취미, 가족 등 자유 주제로 30초~5분 길이의 영상으로 출품할 수 있다.

롯데건설은 공모전 기간 동안 사내 게시판을 활용해 임직원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시상은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12명에게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5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하석주 대표이사의 ‘새로운 일터 조성’ 캠페인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임직원을 위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이러한 상황에서도 서로 소통하며 웃을 수 있는 비대면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해 6월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해 대구·경북 지역 현장 근무자를 대상으로 공기정화식물과 꽃 등을 전달한 바 있다. 이 외에도 펀 데이(문화·체육 행사 지원), 베스트셀러 도서 제공, 해외 임직원 가족여행 지원 등 다양한 ‘사기진작’ 제도와 남성 의무 육아휴직, 가족사랑의 날 등의 ‘일·가정 양립’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jihye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