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7일(일)

한국바이오협회, 해외 바이오기업 정보조회 서비스 개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1.21 09:40   수정 2021.01.21 09:40:17


noname01

▲한국바이오산업 정보서비스(KBIOIS) 웹사이트 메인화면.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 한국바이오협회는 미국, 유럽, 베트남 등 해외 바이오기업 3325개사 정보를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는 정보조회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한국바이오협회는 지난해 6월 산업통상자원부 지원 하에 ‘한국바이오산업 정보서비스(KBIOIS)’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국내 바이오기업 정보뿐 아니라 해외 바이오기업 정보조회 서비스를 제공 한 바 있다.

이번 서비스는 글로벌 기업신용정보 제공기관 NICE D&B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업 데이터를 기반으로 북미표준산업분류(NAICS)상의 바이오기업을 추출해 KBIOIS 웹사이트와 연계했다.

미국바이오협회와 바텔연구소는 북미표준산업분류에서 농업 및 화학, 신약 및 제약, 의료기기 및 장비, 연구·테스트 및 실험기기, 생명과학관련 유통 등 5개 분야 28개 분류코드를 바이오산업으로 분류하고 있으며, 한국바이오협회는 이중 생명과학 관련 유통 분야를 제외한 4개 분야 25개 분류코드에 해당하는 기업 3325개사의 정보를 제공한다. 직원 10인 이상이면서 매출액 1억원(10만 달러) 이상의 해외기업을 대상으로 한 것이다.

오기환 한국바이오협회 전무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과 전략적 제휴 파트너를 물색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해외기업 정보를 추가했다"며 "향후 연구개발 파이프라인과 특허를 추가하는 등 국내외 바이오기업에 대한 정보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KBIOIS에서는 국내 바이오산업 통계현황, 국내외 바이오산업 최신동향 등 바이오산업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나경 기자 nakyeong@ekn.kr

배너

실시간 종합Top

경제
머니
비즈니스
전기차&에너지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