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신간도서] 안녕하세요 과일대통령입니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1.16 08:00
cats1111111111111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매일같이 찾아오는 단골손님을 만드는 과일대통령만의 비결이 공개된다."

대전에서 가장 잘나가는 과일 가게 중 한 곳인 ‘과일대통령’. 대전 맘카페에서는 ‘과일대통령’을 모르는 사람이 없다. 맛도 맛이지만 다른 가게와는 차별화된 운영으로 취급하는 과일 80% 이상을 전날 선주문을 받아 판매하며 재고율 0%를 자랑한다. 어떻게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어디서나 파는 과일인데도 이렇게 잘나가는 것일까?

‘안녕하세요 과일대통령입니다’는 1t 트럭에 과일을 싣고 다니며 노점을 운영하던 저자가 3000여 명 고객의 과일 냉장고를 책임지기까지 어떤 노력들이 있었는지 담았다. 대리운전, 영업사원, 택배 기사 등 다양한 직업군을 통해 얻게 된 노하우를 과일 판매에 대입해 단골손님들을 붙잡은 저자만의 비결을 상세히 설명한다.

좋은 과일을 고르는 기준과 타깃 고객을 선정하는 방법,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매장의 조화로운 운영법 등 과일 가게를 운영할 때 꼭 알아야 하는 내용들을 배울 수 있다. 또한 구매자에게 로또복권 주기, 박스를 가져오면 500원을 돌려주는 캐시백 박스, 적립금이 눈에 보이는 행복돼지 저금통, 진심어린 손편지 등 고객을 사로잡은 다양한 아이디어도 살펴볼 수 있다. 이와 동시에 고객에게 언제나 진심을 다하는 저자의 마음과 열정, 노력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과일 가게를 운영하지만 맘처럼 잘되지 않는 사장님들, 계속적인 취업 불황으로 뭘 하며 살아야 할지 고민인 청년들, 실직을 앞둔 명퇴 예정자이거나 아니면 재취업을 해야 하는 가장이거나 사업의 실패로 재기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책이다. 과일대통령의 기발하고도 진심어린 전략을 담은 이 책은 분명 당신에게 이전과 다른 큰 성공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제목 : 안녕하세요 과일대통령입니다 - 8평짜리 매장에서 월 1억씩 버는 과일 가게의 비밀
저자 : 황의석
발행처 : 라온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