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삼천리, 소비자 중심경영 앞장...고객감동 실현

김연숙 youns@ekn.kr 2020.12.04 18:30:23

올해의 CCM 우수기업 선정...공정거래위원장표창 수상 영광 안아

CCM 프리미엄 인증마크

▲CCM 프리미엄 인증마크.

[에너지경제신문 김연숙 기자]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는 3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된 제25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2020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인증기업 포상 ‘올해의 CCM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우수 인증기업 포상은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를 확산하고 소비자 권익을 증진하는데 이바지한 단체·개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한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표창장과 함께 우수기업을 상징하는 ‘CCM 프리미엄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는다.

국내 최대 도시가스 기업인 삼천리는 2012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처음 획득한 이래 4회 연속 인증을 받으며 진정한 고객감동 경영 실현 기업으로 인정받아 왔다.

특히 도시가스 업계 최초로 지하에 매설된 도시가스 배관 관리에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스마트배관망시스템을 구축해 안전한 도시가스 사용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했다.

언택트 시대 흐름에 맞춰 카카오톡을 활용한 ‘삼천리톡’ 서비스, ‘보이는 ARS’ 서비스 등 다양한 모바일 채널로 24시간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고객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키는 등 소비자 권익과 효용 증진을 위해 지속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아 이날 ‘올해의 CCM 우수기업’ 선정에 이르렀다.

삼천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서비스 품질 혁신과 고객만족도 향상에 앞장서며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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