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15일(금)

에너지경제

KT, 파트너스데이 개최…"코로나19 속 동반성장 이끈다"

정희순 hsjung@ekn.kr 2020.11.27 10:13:04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KT가 27일 서울 종로구 KT스퀘어에서 ‘2020년도 파트너스데이(Partner’s Day)’를 개최했다.

‘KT 파트너스데이’는 KT와 협력사가 서로를 격려하고 사업 방향을 공유하는 등 소통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동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500여개 협력사가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현장에는 KT 구현모 대표, 강국현 Customer부문장, 전홍범 AI/DX융합사업부문장, 신수정 IT부문장, 박종욱 경영기획부문장을 비롯해 협력사 임직원 등 총 30여 명이 자리했다.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은 온라인 축사를 통해 KT 동반성장 정책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더욱 빛나기를 기원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KT는 미래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파트너 협력 방안으로 △변화된 구매 전략 △협력사 상생 모델 △협력사 글로벌 진출 지원 △소통 강화 방안 등을 공유했다. 먼저 KT는 글로벌 공급망 안정을 위해 위기상황별 공급망 관리 방안을 마련하고, 생산사 다원화 및 주요 부품 이원화 등에 대한 실질적 대책도 포함해 시행한다. 또 기존의 사업 단위별로 관리하던 협력사 체계에서 KT의 모든 사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파트너 체계로 전환하고, 사업기획 단계부터 파트너와 함께 서비스와 상품을 만들고 성과를 공유하는 새로운 협력모델을 도입한다.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해외 의존도를 낮추고 중소협력사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3년간 총 90억 원을 투자한다. 아울러 KT는 온라인으로 협력사와 바이어 간 수출 상담을 지원하고, KT 해외 거점을 기반으로 협력사의 글로벌 마케팅을 돕는다. 이외에도 빅데이터, 클라우드 오픈 랩 개소를 통해 파트너들이 KT 미래사업 플랫폼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개방하고 관련 기술에 대한 컨설팅과 교육을 지원한다.

이날 시상 행사인 ‘파트너 어워드 2020’에서는 고객 삶의 변화, 타산업혁신, 국민기업KT, 미래가치창조 등 4개 테마에서 총 44개사가 수상했다. 특히 코로나 19 대응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한 5개 협력사는 별도의 공로상을 받았다.

구현모 KT 대표는 "코로나 환경에도 협력사들과 함께 수많은 ICT(정보통신기술) 혁신 성과를 거두어왔다"며 "앞으로도 KT는 협력사와의 단단한 신뢰를 기반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변화를 리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

▲KT CI.







배너

실시간 종합Top

경제
머니
비즈니스
전기차&에너지
부동산

Opinion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