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15일(금)

에너지경제

쿠쿠, 명량핫도그 매장 등에 가전 지원 나선다

이나경 nakyeong1112@ekn.kr 2020.11.26 10:42:40


ㅇㅇ

▲지난 19일 쿠쿠홈시스 본사에서 열린 쿠쿠전자와 명량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과의 업무협약식에 허재영 쿠쿠홈시스 상무이사(오른쪽)와 조성철 명랑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 조성철 이사가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 종합 건강생활 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는 지난 19일 명랑핫도그, 설어정, 강다짐의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명랑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과 쿠쿠전자의 전기밥솥, 쿠쿠홈시스의 렌털 제품 공급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쿠쿠홈시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산업의 창업자들을 위해 자사의 렌털 전 제품을 할인가로 납품함과 동시에 우수한 렌털 관리를 지원하며 창업 초기 불안정성을 최소화하는데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쿠쿠홈시스는 명랑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과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전국 700개 ‘명랑핫도그’ 매장 외 스테이크 전문점인 ‘설어정’과 프리미엄 삼각김밥 전문점인 ‘강다짐’ 6개 가맹점에 냉온 정수기와 수도 직결식 전처리 정수 시스템인 인앤아웃 커머셜 솔루션을 납품하게 된다.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은 쿠쿠만의 뛰어난 정수 기술로 개발된 ‘솔루션 필터’를 수도에 직결해 사용하는 대용량 전처리 정수 시스템이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물이 노후한 수도 시설로 인해 수은, 철, 알루미늄, 동과 같은 중금속 및 부유물질로 오염되고, 수돗물 속 잔류 염소로 물 맛이 떨어져 수돗물로 조리를 하거나 식재료, 식기류를 세척하기 꺼려졌던 기존의 문제점을 말끔히 해소한다.

특히 쿠쿠홈시스의 정수 시스템을 적용한 사업장에는 ‘클린워터존’ 인증마크를 부착, 깨끗한 물 사용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먹거리 및 서비스 제공 지표를 마련해 사업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위생에 대한 차별화 된 경쟁력을 전달한다.

또 쿠쿠는 프리미엄 전기밥솥인 트윈프레셔도 설어정과 강다짐에 납품해 이들 매장이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밥을 제공하도록 한다. 쿠쿠는 가정용 10인용 밥솥인 트윈프레셔를 35인용 대형 제품으로 개발해 요식 업장의 대량 생산을 더욱 용이하게 만든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매장 상황과 필요에 따라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등 쿠쿠가 생산하는 모든 제품을 추가로 공급하고, 각종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소상공인 가맹점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소상공인 및 프랜차이즈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쿠쿠에서 개발하고 제공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요식업계 소상공인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이번 MOU를 통해 고객사와의 돈독한 유대 관계를 형성하며 안정적으로 사업체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경 기자 nakyeong@ekn.kr

배너

실시간 종합Top

경제
머니
비즈니스
전기차&에너지
부동산

Opinion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