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17일(일)

에너지경제

김강립 식약처장,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 개발 현장 방문

이나경 nakyeong1112@ekn.kr 2020.11.25 09:37:25
코로나19 브리핑하는 김강립 1차관

▲코로나19 브리핑하는 김강립 1차관. 연합뉴스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5일 김강립 처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셀트리온 제2공장’(인천광역시 연수구 소재)에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셀트리온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항체치료제의 임상시험 등 진행 상황을 살펴보고 치료제의 신속한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현장 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서 김강립 처장은 "코로나19 극복과 사회·경제 활동 정상화를 위해서는 백신과 치료제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제약기업 관계자들에게 목표대로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범정부 차원에서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지원하는 가운데 식약처도 치료제와 백신이 우리 국민에게 적기에 공급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식약처는 신속히 치료제와 백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사전상담과 신속심사를 위해 운영 중인 ‘고(GO)·신속 프로그램’을 통해 임상시험계획을 신속하게 승인하고 허가·심사에 드는 기간도 대폭 단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나경 기자 nakyeong@ekn.kr

배너

실시간 종합Top

경제
머니
비즈니스
전기차&에너지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