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탄역 롯데캐슬 트리니티 조감도.(사진=롯데건설) |
[에너지경제신문 신보훈 기자] 롯데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중심앵커블록 C11블록에 ‘동탄역 롯데캐슬 트리니티’를 분양 중이다.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6개 동, 총 1697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단지는 SRT 동탄역이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 단지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SRT 이용시 수서역까지 약 15분이면 이동이 가능하고, 향후 서울 삼성역과 연결되는 GTX 노선도 2021년 개통 예정에 있어 강남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 안에는 백화점, 쇼핑몰, 영화관, 마트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도보거리에는 청계중앙공원과 동탄여울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가벼운 산책 등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내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가구 4Bay 구조로 설계해 일조권과 조망권을 최대로 확보했다. 일부 타입에는 서재나 아이들 놀이공간 등으로 활용이 가능한 알파룸이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롯데캐슬 브랜드 만의 조경공간도 꾸며진다. 다양한 테마의 산책로와 정원 등이 조성되며, 휴게시설과 힐링공간, 여름에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바닥분수 등이 배치된다.
커뮤니티 시설도 완비된다. 아파트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 클럽을 비롯해 아이들이 공부할 수 있는 작은도서관, 독서실, 키즈공부방 등이 들어선다. 여기에 어린이집, 맘스카페, 통학버스 승하차 대기공간인 맘스스테이션 등도 마련된다.
오피스텔에는 피트니스 공간과 카페라운지, 미팅룸, 코인세탁실, 주민회의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