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정시 추가모집 앞두고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지원자 증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6.02.13 11:16

100% 면접전형으로 2026학년도 1학기 신입생 모집

100% 면접전형으로 2026학년도 1학기 신입생 모집

2026학년도 대학 입시 일정이 막바지에 접어든 가운데, 정시모집 합격자 발표와 추가모집을 앞두고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이 수험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문대 및 4년제 대학의 정시 원서접수는 이미 마감됐으며, 정시모집 합격자 발표는 2월 2일까지 진행됐다. 최초 합격자 등록은 2월 3일부터 5일까지 이뤄졌고, 이후 정시 추가모집 일정이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4년제 대학은 2월 13일까지 미등록 충원 합격자 발표가 진행되면서 수험생들의 선택이 다시 한 번 분주해지고 있다.


이 같은 입시 환경 속에서 광운대학교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은 2026학년도 1학기 신입생 모집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전공별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현재 입학 상담과 원서접수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정시 추가모집을 앞두고 본교 지원자 수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정보과학교육원은 수시나 정시 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별도로 지원이 가능해, 원하는 대학에 등록하지 못했거나 추가모집을 준비 중인 수험생들에게 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평균 2년에서 2년 반의 학업 기간을 통해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 큰 강점"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해외 유학 등 다양한 진로 설계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정보보호학, 인공지능, 디지털아트학, 호텔경영학, 문예창작학, 컴퓨터공학 등 산업 수요와 연계된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고교 졸업 예정자와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 등 지원 자격도 폭넓게 열려 있다.


현재 2026학년도 1학기 원서접수는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공식 홈페이지와 유웨이 어플라이를 통해 가능하다. 정시 추가모집을 앞두고 새로운 선택지를 모색하는 수험생들의 발걸음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