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 직장인 맞춤 패션 국비지원 과정 1월 31일 개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6.01.12 15:22

토요반 운영… 생성형 AI·패션일러스트·펫패션 기초과정 훈련생 모집

토요반 운영… 생성형 AI·패션일러스트·펫패션 기초과정 훈련생 모집

마포구 상수동에 위치한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학장 박정원)가 직장인을 위한 패션 국비지원 과정의 1월 31일 개강반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평일 학습이 어려운 직장인을 고려해 토요반으로 운영되며, 실무와 트렌드를 반영한 기초 중심 교육으로 구성됐다.


이번 개강 과정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가상의류 제작 ▲패션일러스트(드로잉·컬러링) 실습 ▲펫패션(애견의류) 기초 아이템 제작 실습 등 총 3개 과정이다. 모든 과정은 전공과 무관하게 패션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수강할 수 있도록 기초 단계부터 체계적으로 설계됐다.


주요 훈련 대상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직장인이며, 패션 분야에 관심 있는 구직자도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패션 실무 역량 향상이나 취업·전직을 희망하는 근로자 및 구직자는 개인 조건에 따라 훈련비의 일부 또는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출석률 80% 이상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과정인 만큼, 책임감 있고 성실하게 훈련에 참여할 수 있는 분들의 지원을 기대한다"며 “과정별 상세 시간표 확인과 수강 신청은 직업훈련포털 고용24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개강 전까지 어렵거나 발급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도, 동일 과정을 전액 자부담으로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직장인뿐 아니라 패션 분야 진입을 희망하는 다양한 수요층의 참여가 가능하도록 문을 넓혔다.


토요반 운영… 생성형 AI·패션일러스트·펫패션 기초과정 훈련생 모집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는 패션 전공자와 초보자를 대상으로 패션 현장과 연계된 실기·실습 중심 교육을 꾸준히 운영해 온 전문 교육기관이다. 단기 국비지원 과정뿐 아니라 패션 분야 취·창업을 목표로 한 장기훈련과정도 함께 운영하며, 실무형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패션과 AI, 그리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결합된 이번 국비지원 과정은 직장인의 커리어 확장과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