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붉은 말의 해’ 기운 담은 편의점 이색 간편식 ‘눈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6.01.10 13:01

세븐일레븐, ‘적토마토’ 활용 파스타·피자 등 출시
馬 옷 입은 춘식이 패키지·스티커 앞세운 GS25
CU, 말 주식 ‘당근’ 콘셉트 김밥·샌드위치 등 선봬

세븐일레븐에서 적토마토를 활용해 출시한 신제품 간편식 상품들. 사진=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에서 적토마토를 활용해 출시한 신제품 간편식 상품들. 사진=코리아세븐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편의점업계가 '붉은 말의 해'의 기운을 담은 색다른 간편식을 출시하며 소비자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10일 코리아세븐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최근 적토마토를 활용한 신년 시즌 신제품 간편식 4종을 내놓았다. '적토마'와 '토마토'의 결합을 콘셉트로 붉은 색상을 키(Key) 컬러로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토마토 갈릭 소스에 방울토마토, 프레스햄, 치즈를 넣은 '적토마토 갈릭파스타' △로스트한 닭다리살과 토마토를 담은 '적토마토 로스트 닭다리살 샐러드' △베이컨과 토마토 슬라이스에 토마토 소스를 더한 '적토마토 베이컨 듬뿍 토스트 샌드' △불고기 패티에 토마토 슬라이스, 피자 소스를 담은 '적토마토 피자버거'가 있다.




이들 제품 모두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페이머니·비씨카드 등 행사 결제 수단으로 구매 시 20%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지난 6일 GS25가 출시한 '춘식이 컬래버 간편식 7종' 관련 이미지. 사진=GS리테일

▲지난 6일 GS25가 출시한 '춘식이 컬래버 간편식 7종' 관련 이미지.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6일부터 말(馬) 일러스트 디자인을 적용한 '춘식이 컬래버 간편식 7종'을 판매 중이다. 20대∼30대에게 인기몰이 중인 춘식이 캐릭터가 말 탈을 쓴 모습을 패키지와 랜덤씰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참치마요 샐러드에 햄을 넣은 '춘식이 참치햄듬뿍김밥', 치킨과 대파 조합을 살린 35㎝ 길이의 대왕닭꼬치 '맛삼춘 한계초과닭꼬치' 등이다. 상품마다 춘식이 랜덤씰 40종 중 1종이 무작위 동봉돼 있다.




해당 상품들은 이달 말까지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20% 페이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주차부터는 GS25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관련 상품 구매 인증 시 바디필로우 등 춘식이 굿즈 6종을 증정하는 행사도 운영한다.


모델이 CU 매장에서 병오년 맞이 당근 간편식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모델이 CU 매장에서 병오년 맞이로 출시된 당근 간편식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의 CU는 지난해 말 일찌감치 말의 주식인 당근을 주재료로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카테고리 위주로 구성했으며, 도시락, 삼각김밥, 김밥, 샌드위치 4종이다.


주요 상품으로는 당근계란밥 위에 말발굽 모양의 킬바사 소시지를 올린 '붉은말 킬바사 정식', 마늘당근밥에 명란마요 토핑을 얹은 '붉은말 당근 명란마요 삼각김밥' 등이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