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세종사이버대 기계공학과, 트리마란과 기술사업화 인재 양성위해 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2.29 16:19

산학협력 통해 실무형 기술경영 인재 육성 및 공동 연구개발 추진

산학협력 통해 실무형 기술경영 인재 육성 및 공동 연구개발 추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기계공학과는 기술경영컨설팅 전문기업 트리마란과 손잡고 기술사업화 인재 양성에 나선다.


세종사이버대 기계공학과와 트리마란은 지난 18일 트리마란 회의실에서 기술사업화 인재 양성과 공동 연구개발사업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학의 교육·연구 역량과 기업의 실무 및 기술경영 전문성을 연계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전문인력 양성과 상호 교류를 추진하고, 산학협력 관련 정보 공유와 기관 간 업무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교류를 통해 연구 성과의 실질적인 활용 가능성도 높일 방침이다.




이봉구 기계공학과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산업 연계 교육과 연구 기반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트리마란 역시 산학협력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기술경영 컨설팅 역량을 더욱 높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기계공학과는 12월 1일부터 2026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들어간다. 1차 접수 기간은 2025년 12월 1일부터 2026년 1월 15일 오후 10시까지다.


세종사이버대는 장학 혜택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올해 전체 재학생 2만894명 중 86%가 장학금 수혜를 받았으며, 1인당 연평균 지급액은 200만 원으로 국내 주요 사이버대학 가운데 최고 수준이다. 2026학년도에는 직장인, 전업주부, 만학도, 특성화인재, IT인재, 배움터 장학 등 학습자 특성에 맞춘 다양한 장학제도가 운영된다. 1년 연속학기 등록금 30% 감면 혜택도 제공된다.


세종사이버대의 장학 제도와 모집 요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