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이마트 용산점에서 모델들이 크리스마스 선물페스타 할인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이마트
선물 수요가 몰리는 연말·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유통업계가 대대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폭넓은 카테고리에 걸쳐 할인가를 내세워 고객 유치에 공들이는 분위기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오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선물페스타'를 열고 크리스마스 문·완구 선물 3000여종을 최대 50% 저렴하게 선보인다. 레고·캐치티니핑 등 인기 완구 상품들은 최대 20%~40% 할인가에 판매한다.
같은 기간 홀리데이 시즌 집 꾸미기 용품들과 각종 주류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25일까지 크리스마스 트리·오너먼트(트리 장식품)·춤추는 멜로디 인형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내놓고, 19일까지 행사카드 결제 시 와인·위스키 4000여종을 최대 절반가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노려 오는 17일까지 홈파티용 먹거리·용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윈터 해피딜' 행사를 전개한다. 고객 수요를 반영해 델리·신선식품·트리·장식류 등 시즌성 상품군 위주로 할인 폭을 키운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를 통해 오는 25일까지 2000여종의 완구도 최대 40% 할인가로 내놓는다. 레고 300여종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캐치!티니핑·헬로카봇·미니특공대 등 국내 인기 완구 브랜드도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인다.
이커머스 업체들도 홀리데이 시즌 고객 마음 사로잡기에 분주하다. 11번가는 오는 25일까지 장난감·디지털·뷰티·e쿠폰·문구 등 소비 수요가 높은 카테고리의 상품을 엄선해 최대 70% 싸게 판매한다.
G마켓도 연말 쇼핑 특수를 겨냥해 오는 21일까지 '빡세일-크리스마스 편'을 진행한다. 주차별로 주제를 나눠 인기 상품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14일까지 장난감·디지털기기 등 선물용 인기 상품군을 모은 '선물위크'를, 15~21일까지 식품·홈데코 등 홈파티용 상품군을 총망라한 '파티위크'를 각각 진행한다. 이 밖에 '24시간 한정특가' 코너도 마련해 33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매일 3~4개씩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G마켓 관계자는 “올해 마지막으로 열리는 대규모 할인전인 만큼 상품 구성과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며 “빡세일 전용 할인쿠폰 및 카드 즉시 할인 등 추가 혜택을 활용해 저렴한 가격으로 연말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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