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아이돌 포카도 홈쇼핑서 산다…롯데홈쇼핑, ‘트리플에스’ 완전체 출격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2.04 11:00

8일 방송 멤버 전원 출연…60분간 기획상품 판매 및 신곡 무대
“업계 첫 걸그룹 포토카드 판매, 팬덤 시장 겨냥 신사업 확대”

오는 8일 오후 12시 35분부터 60분 간 진행하는 걸그룹 트리플에스 한정 기획상품 판매 방송 관련 예고 이미지. 사진=롯데홈쇼핑

▲오는 8일 오후 12시 35분부터 60분 간 진행하는 걸그룹 트리플에스 한정 기획상품 판매 방송 관련 예고 이미지.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오는 8일 오후 12시 35분부터 60분 간 아이돌 그룹 '트리플에스(tripleS)'의 한정 기획상품 '미소녀즈 컬렉션'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홈쇼핑업계에서 포토카드를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롯데홈쇼핑과 기획사인 모드하우스가 겨울 시즌 콘셉트와 롯데의 대표 색상을 반영해 공동 기획했다.


방송을 통해 판매되는 미소녀즈 컬렉션은 트리플에스의 유닛 '문(moon)', '선(sun)', '넵튠(neptune)', '제니스(zenith)'의 뮤직앨범 2개, 12장의 포토카드가 포함된 A, B세트로 이뤄졌다.




특히, 이날 방송에는 트리플에스 멤버 24명 전원이 총출동한다. 이는 올해 트리플에스 24명 완전체의 마지막 방송 활동으로, 직접 상품 판매는 물론 지난달 발매한 최신 앨범 '비욘드 뷰티(Beyond Beauty)' 무대도 선보인다.


이날 방송은 TV방송,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 등 3개 채널에서 동시 생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번 방송은 TV홈쇼핑 성장 정체 속에서 신사업 확장을 위한 롯데홈쇼핑의 전략적 시도다. 셀럽, 아티스트 기반의 새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본격화하는 계기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이상용 롯데홈쇼핑 그로스비즈부문장은 “팬덤 시장 규모가 신장함에 따라 셀럽, 아티스트 지적 재산권(IP)를 보유한 기획사들과 협업을 기반으로 신규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당사가 보유한 제작 역량과 시스템을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부터 상품 기획, 방송까지 전 과정에서의 공동 프로젝트를 강화하고, IP 기반 사업을 점진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