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주성

wn107@ekn.kr

박주성기자 기사모음




동국제약, 복지부 독거노인지원센터에 의료비 지원금 기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2.01 14:26

‘걷기 기부 캠페인’서 마련한 기부금 전달
취약계층 어르신 다리질환 치료비 지원
“사회공헌활동 지속 발굴해 펼칠 계획”

동국제약

▲동국제약 박혁 상무(오른쪽)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이 기부금 전달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이 지난 1개월간 진행한 '걷기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을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했다.


1일 동국제약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 전달식에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과 동국제약 OTC사업본부 박혁 상무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지난 10월 13일부터 지난달 9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걷기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되었으며,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다리질환 치료를 위한 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동국제약이 지난 2022년부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워크온'과 함께 매년 동국제약의 정맥순환장애 증상개선제 센시아와 연계해 전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센시아는 국내 판매 1위를 기록중인 정맥순환장애 증상개선제로, 센텔라정량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함유해 약화한 정맥혈관에 직접 작용해 다리가 붓거나 무겁고, 저리거나 아픈 증상을 완화한다. 생약성분의 일반의약품으로 별도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동국제약은 정맥순환장애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좋은 습관 중 하나인 '걷기'를 장려하고 다리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돕고자 캠페인을 기획했으며, 이번 캠페인에는 2만여명이 참여해 목표 걸음 수인 10억보를 크게 상회한 약 45억보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한 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걷기 기부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캠페인 참여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치료를 앞둔 어르신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박혁 동국제약 OTC사업본부 상무는 “많은 분들의 한 걸음, 한 걸음이 모여 다리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도울 수 있었다"며 “동국제약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발굴해 꾸준히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