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NS홈쇼핑, 성남시 화재취약계층에 소화기 1875개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1.26 10:08

매년 3천만원 상당 기초 소방시설 지원

지난 25일 경기 성남시청에서 열린 화재취약계층을 위한 스프레이형 소화기 전달식에서 NS홈쇼핑와 성남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가 참석해 기념사진을

▲지난 25일 경기 성남시청에서 열린 화재취약계층을 위한 스프레이형 소화기 전달식에서 NS홈쇼핑와 성남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가 참석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25일 경기 성남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성남시 화재취약계층에게 스프레이형 소화기 1875개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주거밀집지역, 고령층,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이 어려운 가구들에게 기초 소방장비를 보급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NS홈쇼핑은 2017년 분당소방서에 3000만원 규모로 말하는 소화기와 세이프백을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매년 3000만원 상당의 기초 소방시설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아울러 화재 진압과 구조 활동 중 순직하거나 부상을 당한 소방공무원 자녀들을 위해 대한소방공제회를 통해 매년 5000만원의 장학금도 전달하고 있다.


이상근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상무는 “온열기 사용이 급증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일반 소화기 사용이 어려운 노약자나 취약계층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프레이형 소화기를 준비해 전달하게 됐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