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로구 코웨이 사옥.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올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1조254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0% 늘었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7.4% 늘어난 2431억원이다.
1∼3분기 누적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15.8% 증가한 3조6882억원, 영업이익은 13.9% 오른 6970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국내외 사업 모두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국내 사업 매출은 신제품 아이콘 얼음정수기 시리즈 3종의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12.0% 성장한 7402억 원을 달성했다.
초소형부터 대용량까지 세분화된 라인업을 구축한 결과 8∼9월 얼음정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5% 증가하며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코웨이 해외법인의 3분기 매출은 469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9% 신장했다. 말레이시아 법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0% 상승한 3521억원, 미국 법인은 7.8% 증가한 575억원, 태국 법인은 28.5% 증가한 418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김순태 코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환경가전 주력 제품군의 높은 판매량 확대와 더불어 비렉스(BEREX) 침대•안마의자 등의 안정적인 성장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며 “핵심 사업 경쟁력 제고를 기반으로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해나가며 국내 및 해외 모두에서 균형적인 성장 모멘텀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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