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바이오드론’, K-Beauty Expo 참가…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9.09 13:34
5

엑소좀 화장품 브랜드 바이오드론(BIODRONE) 이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K-Beauty Expo에 참가한다고 9일 전했다.


올해 박람회는 4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글로벌 K-뷰티 경쟁력을 선보일 예정이며, 바이오드론은 과학적 근거와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기능성 화장품 4종을 공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군은 ▲시그니처 글로우 앰플(피부 윤기 개선 26.89%) ▲시그니처 인텐시브 크림(보습 개선 110.02%) ▲시그니처 스킨 프로텍터(팔자 리프팅 개선 28.66%) ▲시그니처 브라이트닝 바디 세럼(피부결 개선 21.66%)으로, 이 중 3종은 주름·미백 기능성 인증을 완료했다.


모든 제품은 ▲비건 소사이어티 인증 ▲CGMP 생산 ▲수분리 라벨 ▲점자 인쇄 등 지속 가능한 ESG 가치를 담아냈다. 이는 글로벌 시장에서 요구되는 효능·지속 가능성 동시 충족이라는 트렌드에 부합한다.


부스에서는 룰렛 이벤트와 참여형 선물 증정, 인플루언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에게도 브랜드 경험을 강화할 계획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엑소좀은 글로벌 화장품 업계가 주목하는 차세대 핵심 소재"라며 “바이오드론은 임상 수치로 검증된 고효능 화장품으로,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3040 프리미엄 소비자층을 겨냥해 경쟁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엠디뮨은 2015년 설립된 엑소좀 전문 바이오기업으로, 난치성 질환 치료를 위한 약물 전달 플랫폼을 개발해 왔다. 독자적인 엑소좀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신경질환 치료제 등 다양한 분야로 연구를 확장하고 있으며, 화장품 브랜드 '바이오드론'을 통해 바이오 기술과 뷰티 산업의 융합을 선도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