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4일(일)



카리나-이재욱 열애 인정 후 악플, 이재욱 환승연애 루머에 ‘법적대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04 13:40

카리나-이재욱 열애 인정 후 악플, 이재욱 환승연애 루머에 '법적대응'

이재욱은 그룹 에스파의 멤버 카리나와 열애를 인정하고 '공개 커플'이 됐다. 이후 온라인에서는 이재욱이 지난해 12월까지 대세 여배우 A와 교제했고, 카리나와 '환승연애' 중이라는 확인되지 않은 루머가 제기됐다.


이에 대해 씨제스스튜디오는 “심각한 인격권 침해행위"라며 “법적대리인을 통해 민형사상의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것임을 알려드린다"라고 29일 밝혔다.


이재욱 측은 “이재욱의 사생활에 관한 기사가 나간 후 공식 입장을 통해 두 사람이 조심스럽게 알아가는 중이고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렸으나 온라인에서 배우를 비방하고 허위 사실을 포함한 악의적 의도의 모욕적인 게시글들을 확인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는 심각한 인격권 침해행위로 당사는 법적대리인을 통해 민형사상의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것임을 알려드린다"라며 “수시적으로 온라인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라고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영상스크립트 전문]




에스파 카리나의 열애 인정 후폭풍이 거셉니다. 두 사람의 열애 보도 이후 온라인에서는 이재욱이 지난해 12월까지 대세 여배우 A와 교제했고, 카리나와 환승 연애 중이라는 확인되지 않은 루머가 제기됐습니다.


카리나와 이재욱은 지난 27일 열애설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두 사람은 올해 초 밀라노 패션쇼에 동반 참석, 당시 인연을 맺었다고 전해졌습니다. 이를 보도한 매체는 측근의 말을 인용해 “첫눈에 반했다는 말이 맞는 것 같다. 패션쇼에서 처음 만난 순간부터 사랑에 빠졌다"고 전했습니다.


이 보도가 나온 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 등에는 “카리나, 이재욱 프라다 패션쇼 영상" “얼굴합 잘 맞는 카리나, 이재욱"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습니다.


카리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두 사람이 알아가는 중"이라며 조심스럽게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이재욱 소속사 역시 두 사람이 최근 연애를 시작했다고 알렸습니다.


카리나는 SM엔터테인먼트를 이끄는 걸그룹 에스파 소속이죠. 에스파는 4세대 걸그룹 전성기를 만든 주축 걸그룹이자, 카리나는 팀 내 인기 멤버입니다. 이에 열애 인정 당일 SM엔터테인먼트 주가가 영향을 받기도 했습니다.


팬심도 일부 돌아선 듯한데요, 28일 에스파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새로운 콘텐츠가 올라오자, 악성 댓글이 이어진 것입니다. “지금 시점 열애설은 독이다", “7년만 채우고 만나지 그랬냐", “그룹 맏언니이자 리더인데 책임감이 아쉽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카리나의 버블 구독을 해지했다는 팬 인증 글도 올라왔으며 이 팬은 오랜 시간 카리나의 버블을 구독했으나 이번 열애 인정을 계기로 구독을 취소했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카리나의 열애를 응원하는 팬도 적지 않습니다. “연애할 수도 있는 것 아니냐", “대놓고 티내고 다닌 것도 아닌데" 등의 댓글도 달렸습니다. 열애 인정 후 카리나를 비난하는 팬들, 응원하는 팬들로 반응이 엇갈린 상황인데요. 관심이 식지 않고 있습니다.


이처럼 엇갈리는 팬들의 반응을 걱정한 소속사는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번 열애 보도 이후 배우 이재욱에 대한 악의적인 비방과 허위사실 등에 대해 소속사 씨제스 스튜디오는“사생활에 관한 기사가 나간 후 공식 입장을 통해 두 사람이 조심스럽게 알아가는 중이고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렸으나, 온라인에서 배우를 비방하고 허위 사실을 포함한 악의적 의도의 모욕적인 게시글들을 확인하였다"면서 “이는 심각한 인격권 침해행위로 당사는 법적 대리인을 통해 민형사상의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수시적으로 온라인 모니터링을 하고 있습니다. 팬 여러분께서도 아래 메일로 악의적인 사례에 대해 제보해 주시면 법적 대응에 참고하겠습니다"라며 적극 대응에 나섰습니다.


한편 카리나가 속한 에스파는 최근 스페셜 무비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로 관객들을 만났습니다. 더불어 일본 도쿄돔에서 진행된 'SMTOWN LIVE 2024 SMCU PALACE @TOKYO'(에스엠타운 라이브 2024 에스엠씨유 팰리스 @도쿄) 무대에도 올랐는데요. 현재 신보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대오의 속전속결 한 줄 코멘트

 

카리나-이재욱 열애 인정 후 '이재욱 환승연애' 악플에 소속사 법적 대응

'환승연애' 루머 주인공 된 이재욱, 그것도 능력… 대충 넘기시길!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