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광호

spero1225@ekn.kr

나광호기자 기사모음




세아베스틸·세아창원특수강, 글로벌 경쟁력 강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25 10:00

13개 특수강 제품, 환경성적표지(EPD) 인증 획득…유럽 지역 영업망 확대 모색

세아

▲세아베스틸과 세아창원특수강이 획득한 환경성적표지 13개 중 주요 2개 인증서

[에너지경제신문 나광호 기자] 세아베스틸과 세아창원특수강이 유럽 지역 내 영업망을 늘리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끌어올린다.

25일 세아홀딩스에 따르면 양사는 최근 특수강 제품에 대해 글로벌 환경성적표지(EPD)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은 스웨덴 소재 환경연구기관을 통해 진행됐다.

EPD 인증은 제품 및 서비스의 원료채취·생산·수송·유통·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성 정보를 계량적으로 표시하는 제도다. 고객에게 친환경성을 판단 가능한 기준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세아베스틸은 탄소합금강 각재·선재·환봉 특수강 제품군에 대해 일괄 인증을 받았다. 세아창원특수강은 △스테인리스(STS)강 선재·환봉·평강·강관 △공구강 환봉·평강 △특수합금강 선재·환봉 등 10개 제품군의 인증을 취득했다.

양사는 전기로 운영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과 철스크랩 및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 재활용을 비롯한 활동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분석했다. 에너지원별 투입량과 전 공정에서 나오는 이산화탄소(CO2)·질소산화물(NOx)·폐수를 포함한 환경오염 배출량 등 정보 제공에 필요한 데이터 산출에 역점도 뒀다.

세아베스틸 관계자는 "유럽연합(EU)의 탄소국경조정제도(CBAM) 및 미국의 청정경쟁법 도입 등 철강 제품에 대한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있다"며 "지속적인 저탄소 제품 개발 및 공정 개선을 통해 글로벌 특수강 시장의 친환경 선두 주자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spero1225@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