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광호

spero1225@ekn.kr

나광호기자 기사모음




항공우주협회·학회, '2024년도 항공우주인 신년인사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20 00:01

이영수 공군 참모총장·이재형 우주항공청설립추진단장·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 등 참석

항공우주협회

▲19일 JW 메리어트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4년도 항공우주인 신년인사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나광호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한국항공우주학회가 ‘2024년도 항공우주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JW 메리어트호텔 서울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박동식 사천시장, 조규일 진주시장, 이영수 공군 참모총장, 노경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정책실장,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이재형 우주항공청설립추진단장, 이상률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2030년 국가 항공우주산업 선진국 도약’을 주제로 마련됐다. 또한 △항공제조 △미래 항공 모빌리티(AAM) △우주 분야 미래 사업 개발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항공우주 분야 패러다임 전환의 필요성에 공감대도 형성했다.

강구영 항공우주협회 회장은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항공우주인 모든 분께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 "우주항공청 특별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민간 주도의 뉴 에어로스페이스를 추진할 수 있는 항공우주 분야 컨트롤타워를 갖게 된 것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황창전 항공우주학회 회장은 "항공우주 핵심기술 확보야말로 국가적 우주 경제 로드맵 등의 달성을 위한 열쇠"라며 "학문적 수월성을 추구하고 기술 발전을 선도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발언했다.


spero1225@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