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태현

kth2617@ekn.kr

김태현기자 기사모음




LG헬로비전,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미래교육 환경 위해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21 10:02
헬로비전

▲지난 19일 LG헬로비전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김홍익 LG헬로비전 상무(오른쪽)와 박종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디지털평생교육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김태현 기자] LG헬로비전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미래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두 기관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콘텐츠 이용 및 연계, K-MOOC 이용 및 활용 조사, K-MOOC 활성화를 위한 사업 및 행사 알리기 등에 힘을 모은다.

K-MOOC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국민들의 평생학습을 실현하기 위해 고등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K-MOOC에는 교육 콘텐츠 900여개가 탑재됐다.

LG헬로비전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현장에 보급하는 스마트 기기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K-MOOC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콘텐츠는 교사와 학생에게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교사는 인공지능과 해외디지털 전환 교육 우수사례 등을 동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다. 학생들은 미디어 리터러시와 스마트 기기 과몰입 중독 예방, 진로교육 등을 학습할 수 있다.

박종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디지털평생교육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사와 학생들께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며 "디지털 전환 시대, 미래교육을 위한 협력을 강화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홍익 LG헬로비전 상무는 "LG헬로비전은 미래 교실 환경 구축 등 지역 교육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와 에듀테크 활용 수업을 학교 현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th2617@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