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0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넥사-㈜티티엔지, '제조업 물류 스마트로봇’ 보급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19 08:01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 기자](주)넥사와 (주)티티엔지는 지난 13일 성서공단 티티엔지 본사에서 제조기업의 물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제조업 물류 스마트로봇’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제조혁신 및 경영혁신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 △MES(생산정보시스템), ERP(기업자원관리 시스템) 솔루션 적용을 통한 업무표준화 △스마트(다목적 추종형) 로봇의 판로개척을 위한 상호 협력 등 국내 제조 기업에 보급하기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넥사.티티엔지 업무협약 사진

▲지난 13일 대구 성서공단 내 티티엔지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정태용 (주)넥사 대표와 이비희 (주)티티엔지 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경ICT산업협회 제공

특히, 스마트 제조공장 구축을 통해 생산된 로봇을 중소기업 등 제조 기업을 지원하는 물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양사는 다양한 시스템 및 기술협력을 통해 제조생산 현장종사자들의 업무 경감 및 운영비용 절감 효과도 전망된다.

이배희 티티엔지 대표는 "현재 생산중인 로봇 제조과정을 디지털 전환하여 생산 효율화 및 표준화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생산된 스마트 로봇(제품명: IROVA)를 국내 및 해외 수출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하여 제조업체의 로봇도입은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 생활로봇과 더불어 제조전반에도 로봇이 유용하고 일상화되는 모빌리티 생태계를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정태용 대표는 "지금까지 스마트공장 컨설팅 및 솔루션 구축사업의 경험과 역량을 활용하여 최고 품질의 디지털전환 사례를 만들겠다. 지금까지의 고객사로 확보된 제조기업에 작업자들의 업무경감을 지원하는 스마트 로봇을 보급하여 스마트 제조공장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는 디지털전환 체계를 완성하겠다."라고 이번 협업의 의의를 강조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이 눈길을 끄는 이유는 제조혁신을 위해 MES, ERP 솔루션을 보유한 전문 중소기업과 다목적 추종형 로봇 기술력을 보유한 전문 중소기업간 협력의 모델을 갖춤으로, 제조현장에 디지털전환 원스톱 공급체계 구축이 가능해지고 로봇산업의 대중화가 눈앞으로 다가왔음을 보여주는 한 예라 할 수 있겠다.
jmson220@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