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광호

spero1225@ekn.kr

나광호기자 기사모음




금호미쓰이화학, 에코바디스 ESG 평가 '골드' 등급 획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18 09:11

이해관계자 소통 개선·친환경 원료 재생 기술 도입·온실가스 배출량 3자 검증

금호미쓰이화학

▲금호미쓰이화학이 에코바디스 ESG 평가에서 골드 등급을 받았다.

[에너지경제신문 나광호 기자] 금호미쓰이화학이 에코바디스의 ESG 평가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에코바디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현재 170여개국 10만개 이상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환경·노동 및 인권·윤리 및 공정거래·지속가능한 조달 분야에 대해 평가를 실시한다. 이를 토대로 플래티넘(상위 1%)·골드(5%)·실버(25%)·브론즈(50%) 등급을 부여한다.

금호미쓰이화학은 평가 첫 해부터 성과를 창출했다. 특히 △GRI 범용 표준에 따른 보고 △지속가능보고서 및 정책서를 통한 이해관계자 소통 개선 △친환경 원료 재생 기술 도입 △물질 안전보건 자료 관리 등을 강점으로 인정 받았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개편을 통한 ESG 데이터 공개와 온실가스 배출량 3자 검증 및 친환경 제품 개발을 비롯한 노력도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했다.

온용현 금호미쓰이화학 사장은 "이번 평가 결과로 세계 시장에서 더욱 신뢰받는 메틸렌 디페닐 디이소시아네이트(MDI) 제조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글로벌 고객사들과의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pero1225@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