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 투시도 |
이 아파트는 지제역 반도체밸리 공동1블록에 지하2층~지상29층 12개동에 전용면적84·113㎡ 총 1340가구로 조성된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내 공동주택3개 블록 중 가장 큰 단지로 타입별 가구수는 △84㎡A 896가구△84㎡B 114가구△113㎡ 330가구다.
청약일정은 오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월 5일이며 같은 달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은 전국 어디서나 청약이 가능한 아파트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한 평택시 및 전국 만 19세 이상이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또 거주 의무와 재당첨 제한이 적용되지 않고 인근 고덕신도시, 브레인시티(3년)와 비교해 전매제한이 6개월로 짧은 것이 장점이다.
계약금 10%를 1, 2차 분납제로 적용해 초기 자금 부담을 줄여 계약 때 500만원만 있으면 계약이 가능하다. 또 2차 계약금은 자납 시 연 7.3%의 예금 금리와 같은 이자금액을 계약자에게 전달하며 사업주체가 지정한 금융기관에서 신용대출로 납부 시 이자 전액을 지원한다.
여기에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인 만큼 1차 중도금 납입 전 전매가 가능하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은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직선거리 950m(동문P2기준)로 가깝고 GTX-A, C노선 연장이 사실상 확정된 평택지제역이 인접해 있는 직주근접형 단지다.
평택송탄일반산업단지, 평택장당일반산업단지, 첨단산업단지(예정), 카이스트 평택캠퍼스(계획) 등 배후 주거수요도 풍부하다. 단지는 지제역 반도체밸리 내에서 유일하게 약 7700평 규모 대형 근린공원이 연결되는 ‘공세권’ 아파트로 주거쾌적성이 탁월하며 여기에 초교(예정, 130m 거리), 유치원(예정)이 인접한 ‘학세권’ 입지다.
상업 및 편의시설이 들어설 준주거지가 단지 바로 옆에 있는 ‘슬세권’ 입지와 홈플러스, CGV, 아주대 병원(예정) 등도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 |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 조감도 |
단지 내부는 100% 지하주차장 설계(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를 적용해 공원형 단지로 조성하고 이를 통해 확보된 지상공간에는 대규모 잔디마당, 유아놀이터,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조경시설이 마련된다.
이 밖에 지제역 반도체밸리 내 최초 실내수영장(4레인)을 비롯해 사우나,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입주민 카페, 스터디룸 등 커뮤니티와 어린이집, 경로당, 다함께 돌봄센터, 맘스테이션(2개소) 등도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정부가 지난달 GTX-A노선 현장 점검에서GTX-A는 평택까지, B는 춘천까지, C는 천안아산까지의 확장 계획을 직접 언급하고, 연내 관련된 추진 방안을 발표하겠다고 한 만큼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며 "특히 입주민들 위해 종로엠스쿨과 손잡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2년간 무상 제공하고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을 활용해 전용 강좌도1년간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은 청약접수자들을 대상으로 ‘전국 청약 자랑’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약신청자 전원(특별공급 및1순위)을 대상으로 백화점상품권 10만원권을 증정한다.
견본주택은 평택시 세교동에 자리잡고 있으며 입주는 2027년1월 예정이다.
sih31@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