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백솔미

bsm@ekn.kr

백솔미기자 기사모음




MBC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한복 디자인 도용 논란에 "업체에 사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12 13:34
1

▲MBC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이 한복 디자인 도용 논란에 사과의 입장을 밝혔다.MBC

MBC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이 한복 디자인 도용 논란에 사과의 입장을 전했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측은 12일 한복 디자인 도용 논란과 관련해 "해당 업체에 사과를 전했고 원만히 협의됐다"고 밝혔다.

앞서 한복 브랜드 생활한복 리슬 측은 SNS를 통해 밀라노 패션위크에서 선보였던 자사 브랜드의 제품 디자인이 도용됐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잠깐 스쳐가는 장면이라도 정식으로 사용을 요청하셨더라면 기쁘게 응했을텐데 저작권 인식이 매우 아쉽다"며 "인기 드라마에서 사용해주셨으니 기뻐해야 하나"고 썼다.

이어 "이렇게 한 번 스케치한 촬영 소품은 나중에 두고두고 재사용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이후 리슬은 "방금 드라마 관계자로부터 정중한 사과와 함께 출처 표기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며 "외주를 맡기는 과정에서 소통 오류가 있었고, 레퍼런스로 전달된 리슬의 디자인물이 그대로 사용됐다고 한다. 실수를 인정하고 진정 어린 사과를 받았으니 더이상의 이슈가 되지 않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극 중 한복과 관련된 이야기가 나와 한류 드라마 열풍과 함께 한복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거라고 기대되어 크게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