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시가스 고객서비스사 에너넷 관계자들이 지난 8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2023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업계 최초 CCM 인증을 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에너넷은 올해 하반기 CCM 신규인증 18개사 중 당당히 이름을 올려 대기업들 사이에서 중소기업의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의지와 위상을 높이는 한편, 전국 도시가스 고객서비스 업계 서비스 표준 및 CS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2017년 12월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사업에 착수한 에너넷은 에너지 서비스를 시작으로 비대면 생활 밀착형 서비스인 △무인 주차 △전기차 충전 △건물 종합관리 등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대전을 대표하는 종합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 ESG기반 자체적인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인적자원시스템 개발·운영을 통해 인적자원 확보부터 교육성과 관리까지 일련의 프로세스를 실행하고 있다.
대·내외 공신력 있는 검증 시스템과 이해관계자로부터 서비스 품질 및 경영시스템에 대한 객관성·전문성을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확인한 것으로도 평가된다.
에너넷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대한민국 으뜸 일자리 100대 기업 대통령 표창’과 고용노동부장관으로부터 ‘NCS 기업활용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에너넷은 그동안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표준화되고 일관성 있는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CCM 신규 인증을 진행해 왔다. CS 본부를 중심으로 CCM 체계를 구축, VOC의 운영 기준 및 처리, 활용·분석, 성과관리 체계를 갖추고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CCM 시스템을 검증해 나가고 있다. 그 결과 에너지서비스와 라이프 서비스의 통합 기업으로는 선도적으로 CCM을 실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울러 직원, 소비자에 대한 중요성을 높이 두고 교육 및 동기 프로그램을 수요에 맞게 운영하는 한편 수평적인 의사소통 체계를 통해 환경변화 시 적시에 유연한 대응이 가능한 ESG체계를 갖춰 나가고 있다.
신승업 에너넷 대표는 "동종업계 소비자중심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하고 소비자 감동을 실현하도록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소비자 입장에서 고민해 나가겠다"면서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소통을 통한 신뢰 구축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성원과 함께 성장하며 소비자가 기본적인 서비스를 쉽고, 간단하게 누릴 수 있도록 세상을 바꿔나가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youn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