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효순

anytoc@ekn.kr

박효순기자 기사모음




와이어블 장병권 부회장, 서울성모병원에 1억 기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11 16:28

소아·청소년 환자 의료비 기금…병원 감사패 받아

서울성모병원 윤승규 병원장(오른쪽)과장병권 부회장이

▲와이어블 장병권 부회장(왼쪽)이 11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에서 열린 소아·청소년 환아 의료비 기부금 전달식에서 윤승규 서울성모병원장에게 1억원 기부증서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서울성모병원

[에너지경제신문 박효순 메디컬 객원기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11일 "㈜와이어블 장병권(안드레아) 부회장으로부터 소아·청소년 환아 의료비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받고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병원 본관 6층 회의실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장 부회장과 윤승규 병원장, 김대진 스마트병원장(정신건강의학과 교수), 김연순 사회사업팀장 수녀 등이 참석했다.

장 부회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아청소년 환아와 가족 모두에게 작은 위로와 희망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기부금은 병원 사회사업팀 기금으로 모금돼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치료비로 쓰일 예정이다.

윤승규 병원장은 "서울성모병원은 가톨릭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소아 환자의 수술 및 시술, 난치병 질환에 많은 관심을 갖고 무료 진료 등으로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면서 "소중한 기부금이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치료를 못 받는 소아들에게 희망을 줄 것으로 생각하며, 기부자의 선한 영향력이 사회에 널리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장 부회장은 지난 2021년 11월 소아자선기금 5000만원을 포함해 총 1억 5000만원을서울성모병원에 기부했다.

ICT(정보통신기술) 기업 와이어블은 지난 2021년 한국전파기지국에서 사명을 변경했고, 독보적 입지를 구축한 기지국 공용화 사업을 넘어 지능형 교통체계(C-ITS)와 사물인터넷(IoT), 전기자동차 인프라 등 모빌리티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anyto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