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파주시, 청소년수련관 첫 준공…청소년 꿈터 탄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4 10:02
파주시 1일 청소년수련관 준공식 개최

▲파주시 1일 청소년수련관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파주시는 12월1일 파주시 최초 청소년수련관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청소년과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해 수련관 준공을 축하했다.

총사업비 263억원을 들여 조성된 파주시청소년수련관은 연면적 7304㎡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수영장-체육관-클라이밍장-요리실습실-바리스타실-댄스연습실-음악연습실-동아리실 등 다양한 시설을 구비했다.

준공식은 테이프커팅을 시작으로 파주중학교 오케스트라단과 파주시립합창단의 식전 공연 및 기념사와 축사가 이어졌으며, 준공 축하영상 상영과 마술드론공연, 청소년 공연, 동아리실별 체험관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축하 분위기를 더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준공식에서 "파주시 최초 청소년수련관이 건립된 만큼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파주시는 청소년이 누릴 오늘의 행복과 내일의 꿈을 향해, 더 큰 희망의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 1일 청소년수련관 준공식 개최

▲파주시 1일 청소년수련관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파주시

현재 파주시는 청소년이 다양한 수련활동 및 정보-문화-예술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문화의집을 운정-교하-금촌에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이 자유롭게 휴식과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소규모 활동공간인 청소년휴카페(쉼표, 모여락)를 파주읍, 적성면, 법원읍, 운정4동 등 4곳에서 운영 중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