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광호

spero1225@ekn.kr

나광호기자 기사모음




한화오션, 폴란드서 장보고-Ⅲ 잠수함 마케팅 박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30 09:44

바르샤바서 '한화오션 데이' 개최



AIP 탑재·유지보수지원시스템 제공

한화오션

▲한화오션이 29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한화오션 데이’에서 잠수함을 소개하는 모습.


[에너지경제신문 나광호 기자] 한화오션이 폴란드향 잠수함 수출을 위한 행보를 가속화하고 있다. 한화오션은 바르샤바에서 현지 언론 매체를 대상으로 ‘오르카’ 사업 참여를 위한 ‘한화오션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한화오션은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등의 억제력을 갖춘 장보고(KSS)-Ⅲ 잠수함을 소개했다. 장보고-Ⅲ는 공기 불요 추진 장치(AIP)와 리튬이온 배터리를 토대로 높은 잠항 능력을 보유했다.

자체 개발한 유지보수지원시스템(TOMS)도 제공한다. 잠수함 수명 주기에 필요한 성능을 유지하고 수리부속 및 단종부품을 관리하는 등 정비를 지원한다.

폴란드 정부는 해군 현대화 사업의 일환으로 향후 운용할 잠수함 2~3척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안으로 입찰을 진행한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한화오션은 우리 해군의 운용 실적을 통한 경험과 기술력을 앞세워 독일·프랑스·스웨덴 등과 경쟁을 펼치고 있다.

정승균 한화오션 특수선 해외사업단장은 "폴란드 해군이 원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할 것"이라며 "오르카 사업을 수주하고 나아가 전 세계를 대상으로 사업 진출 영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pero1225@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