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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거래소 본사 전경.  |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지난 27일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진행된 제6회 혁신 현장 이어달리기 대회에서 AI 및 자동화(RPA)를 활용한 업무 프로세스 혁신 우수사례 2건을 발표했다.
전력거래소는 재생에너지 발전량의 변동성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AI 프로그램인 챗 GPT를 전력수급 대응 업무에 적용했다. 전력수급 시나리오를 기존 1개에서 최대 6개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수립할 수 있게 됐다.
공공 전력 데이터에는 RPA 기술을 적용해 통계 작성 시간을 80% 단축했다. 전력시장 세부 통계는 연 1회에서 월 1회로 더 많이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전력거래소는 고객서비스 제공 향상을 위해 AI 콜센터도 내년까지 구축할 계획이다.
채영진 전력거래소 기획처장은 "전력거래소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첨단 기술을 활용한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추진해 전력부문의 공공 생산성 향상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wonhee4544@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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