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기도교육청-한국실버경찰봉사대, 생명 존중 문화운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27 16:22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 및 국민 교통안전 의식 함양에 ‘앞장’
어린이·어르신의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안전 확보에 ‘협력’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clip20231127154115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7일 한국실버경찰봉사대와 생명 존중 문화운동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27일 어린이와 어르신의 교통사고 예방에 앞장서고 학생의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우수한 실버세대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날 한국실버경찰봉사대와 생명 존중 문화운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주민 안전의식 제고와 학생 안전 확보를 위한 노령자원의 개발과 활용 △경기도 내 어린이·어르신 교통안전 문화 저변 확산을 위한 공동 홍보와 지원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체계 수립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도내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과 국민 교통안전 의식 함양을 위해 함께 노력할 방침이며 특히 교통약자인 어린이·어르신의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clip20231127154158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좌)와 임수복 한국실버경찰봉사대 회장(우)과 함께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업무협약식에서 "우리 사회의 어르신들께서 한국실버경찰봉사대라는 단체를 만드셔서 학생들과 사회 후배들에게 안전과 여러 가지 좋은 사회생활에 대한 덕목들을 심어주려고 활동하고 계시다"며 감사를 표했다.

임 교육감은 이어 "경기도교육청도 기본적으로 인성교육, 기초학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면서 "여러분의 건강한 문화 활동, 더 나아가 생명 존중과 관련한 사회활동을 학교에 접목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늘 서로가 협력하는 날이며 뜻깊은 행사에 함께해서 감사하고 여러분을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실버경찰봉사대는 지난 2014년 출범한 비영리 민간단체로 직장은퇴자 또는 60세 이상의 실버세대로 구성돼 대한민국의 생활안전을 지키는 역할에 앞장서고 있다.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