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광호

spero1225@ekn.kr

나광호기자 기사모음




엘텍유브이씨, UAE 수소특구에 세계 최초 전용 항만 착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22 17:41

태양광 기반 200MW급 그린수소·암모니아 플랜트 건설…2027년부터 국내 운송·연간 수만t급

엘텍UVC

▲엘텍UVC가 UAE 아부다비 루와이스 함라 수소특구에서 추진하는 그린수소·암모니아 전용 항만 조감도

[에너지경제신문 나광호 기자] 엘텍유브이씨(엘텍UVC)가 세계 최초로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루와이스 함라 수소특구에 그린수소·그린암모니아 운송을 위한 전용 항만을 건설한다.

엘텍UVC는 다음달 4일(현지시각) 착공식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는 두바이에서 열리는 제28차 유엔(UN) 세계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기간에 맞춰 열린다.

태양광 기반 200MW급 그린수소·암모니아 플랜트도 구축한다. 2027년부터 새만금 신항으로 연간 수만t에 달하는 그린 암모니아를 도입하기 위함이다.

엘텍UVC는 UAE 국영기업 알파탄 홀딩 인베스트먼트와 업무·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특수목적법인(SPC) 알파탄-엘텍유브이씨 그린에너지 설립 등의 절차를 거쳐 투자 유치도 진행했다.

UAE 정부로부터 245만㎡ 규모의 사업부지도 제공 받았다. 루와이스 함라 지역은 태양광 발전 단가가 원자력 보다 낮다. 선적 및 해상운송도 용이한 곳으로 평가된다.

김세호 엘텍UVC 회장은 "친환경 에너지 전문기업 엘텍UVC의 이름을 세계 만방에 알릴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pero1225@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