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고지예

kojy@ekn.kr

고지예기자 기사모음




김동욱, SBS ‘강매강’ 출연 확정.. 엘리트 강력반장 ‘동방유빈’ 役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07 14:51
김동욱

▲배우 김동욱인 SBS 새 드라마 ‘강력하진 않지만 매력적인 강력반’ 출연을 확정했다.키이스트

배우 김동욱이 오래간만에 유쾌한 코미디 장르로 안방극장에 돌아온다.

7일 소속사 키이스트에 따르면, 김동욱은 2024년 상반기 방송을 목표로 하고 있는 SBS 새 드라마 ‘강력하진 않지만 매력적인 강력반’(이하 ‘강매강’, 이영철·이광재 극본, 안종연 연출)에 출연을 확정했다.

‘강매강’은 전국 꼴찌의 강력반과 최고의 엘리트 강력반장이 만나 최강의 팀이 되는 이야기를 그린 코믹 범죄 수사극이다.

김동욱은 극중 송원 경찰서 강력반 반장 동방유빈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동방유빈은 명석한 두뇌, 훤칠한 외모, 뛰어난 운동신경 등 부족한 게 없는 인물이다. 해외 유명 대학교의 종신 교수직 제안까지 받았지만 돌연 한국에 들어와 전국 검거 실적 꼴찌인 송원 경찰서 강력 2반 반장을 자원한다. 출연하는 작품마다 입체적으로 캐릭터를 표현하는 김동욱이 ‘강매강’에서 보여줄 모습에 절로 기대감이 상승한다.

김동욱은 올해 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와 ‘이로운 사기’를 통해 각각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월화극 왕좌에 등극했다. 판타지부터 멜로, 복수극 등 장르를 불문하고 한계 없는 열연으로 믿보배(믿고 보는 배우)의 진가를 입증했다. 과연 코믹 범죄 수사극 ‘강매강’에서 김동욱이 어떤 열연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김동욱은 올 겨울 비연예인인 연인과 결혼을 앞두고 있다.


고지예 기자 kojy@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