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다음 달부터 11번가서 카카오페이 결제 가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25 13:20
카카오페이

▲지난 24일 판교 카카오페이 오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오른쪽)와 안정은 11번가 대표가 가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다음 달 1일부터 11번가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가 가능해진다.

카카오페이와 11번가는 24일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페이 오피스에서 사용자 편의성 제고와 혜택 확대를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제휴를 위해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와 안정은 11번가 대표와 양사 주요 임원이 참석했다. 두 회사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 협력을 기반으로 할인·리워드 프로모션, 보험 제휴 등 폭넓은 분야로 논의를 확장해 가기로 했다.

이에 따라 다음 달 1일부터 11번가 오픈마켓 플랫폼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가 탑재된다.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그랜드 11절’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시작을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11번가와의 업무 제휴는 카카오페이의 결제 생태계 강화 전략에 따라 추진됐다. 카카오페이는 주요 커머스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온라인 결제에서 편의성과 혜택을 높여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결제 서비스를 넘어 결제 생태계로 확장해 사용자들 일상 속 체감 혜택을 높이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현재 카카오페이 온라인 결제는 카카오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종합·전문몰 △패션·잡화몰 △화장품·뷰티몰 △여행·티켓·문화몰 △디지털컨텐츠몰과 같은 다방면의 국내 결제처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의 결제 경험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양사 사용자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