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매일 납입하면 우대금리…카카오뱅크 '한달적금'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24 09:58
카카오뱅크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카카오뱅크가 단기 적금 상품을 출시한다. 매일 하루 한 번 카카오뱅크 앱에서 적금을 납입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고 자금 사정에 따라 매일 납부 금액을 새로 설정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한달적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달적금은 31일 동안 매일 하루에 한번 최소 100원부터 3만원까지 1원 단위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적금 상품이다.

기본금리 연 2.5%에 매일 적금을 납입할 때마다 우대금리 0.1%포인트(p)를 제공한다. 또 5·10·15·20·25·31일 등 최대 6회의 보너스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 연 8.0%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달적금은 최대 3계좌를 동시에 개설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매일 적금 납입 시마다 우대금리를 제공해 고객들에 새로운 적금 습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달적금은 많은 고객들이 실패 없이 적금 만기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최소 100원부터 1원 단위로 납부 금액을 설정할 수 있고 여유돈이 많지 않거나, 더 많은 금액을 납부할 수 있는 경우에는 설정 금액을 매일 변경할 수 있다.

또 적금 납입시마다 춘식이 캐릭터가 31층 건물을 한층씩 올라가며 각기 다른 디자인의 다양한 층이 오픈되는 화면 구성으로 적금 납입에 재미를 더했다. 적금 납입 첫 날에는 춘식이가 1층에서 나타나고 둘째 날에는 2층에서 만나는 방식으로, 31층까지 다양한 컨셉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31일 납입에 성공한 고객들은 31층 펜트하우스에서 춘식이를 만나볼 수 있어 적금 만기에 대한 고객 흥미도 높였다. 카카오뱅크는 매일 납입을 잊지 않도록 적금 납입 알림서비스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는 한달적금 출시를 기념하며 26일부터 한달적금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주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 ‘적금 시작 지원금’ 3100원을 지급한다. 별도의 이벤트 신청 없이 한달적금 가입만 하면 자동 응모된다. 또 한달적금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한 고객 중 1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최소 납입금액 100원으로 시작할 수 있는 상품으로 부담 없이 누구나 적금 만기 성공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상품"이라며 "한달이라는 기간 동안 돈을 아끼고 모으는 재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