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춘천시 "국제 레저·스포츠 중심도시 도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9 13:31

레저·태권도 조직위원회 출범...'태권도 수도' 등 비전 발표

춘천 레저태권도조직위 출범_1

▲춘천시는 지난 18일 ‘레저·태권도 조직위원회’를 출범했다.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도 춘천시가 국제 레저·스포츠 중심도시로 도약을 선언했다.

19일 춘천시에 따르면 지난 18일 춘천시청에서 ‘춘천레저·태권도 조직위원회’ 출범 및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조직위원회 출범을 통해 춘천레저조직위원회와 춘천코리아오픈국제태권도대회 조직위원회를 공식적으로 통합했다.

이날 출범식 및 비전선포식에는 육동한 춘천시장과 레저·태권도 분야 관계자 및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출범 경과보고와 축하공연, 정책 발표, 태권도 정신과 문화 보급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조직위는 앞으로 ‘움직임으로 만나는 새로운 세계, 춘천!’을 비전으로 춘천을 레저와 태권도를 통한 국제스포츠 도시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스포츠 웰빙 도시, 국제스포츠 문화도시, 스포츠산업 중심지, 세계태권도 수도 확립을 주요 실천전략으로 세웠다.

조직위는 1국4부(총무부, 기획홍보부, 대회운영부, 대회협력부)로 구성되며, 레저와 태권도 대회기간에는 부시장이 집행위원장을 총괄 운영한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이제 레저와 태권도는 춘천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는 원동력이자 시민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기회를 주게 될 것"이라며 "미래의 춘천은 레저와 태권도라는 비전 속에서 다양한 전략들을 선택하거나 조합해 춘천을 전 세계인에게 알릴 수 있는 특별하고 매력적인 스포츠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