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고지예

kojy@ekn.kr

고지예기자 기사모음




ENA ‘악인전기’, 토일→월화 편성 변경.. 0%대 시청률 탈출할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8 16:07
악인전기

▲ENA 드라마 ‘악인전기’가 편성을 변경했다.ENA

신하균, 김영광 주연의 ENA 토일 드라마 ‘악인전기’가 방송 2회만에 편성을 변경한다.

18일 ENA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영됐던 드라마 ’악인전기‘를 매주 일, 월요일 오후 10시에 방영한다"고 밝혔다.

ENA 측은 "1, 2회 방송 이후 스토리, 연출, 연기가 어우러진 웰메이드 범죄 누아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악인전기’를 더 많은 시청자 분들께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시청 패턴을 고려하여 편성을 변경했다"며 "한 주의 끝과 시작을 함께 하는 의미의 일월극이라는 새로운 드라마 편성을 시도해 시청자 한 분 한 분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지난 14일 첫 방송한 ‘악인전기’는 절대 악인을 만난 생계형 변호사 한동수(신하균 분)가 엘리트 악인으로 변모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ENA 첫 토일 드라마로 기대를 모은 작품이다. 하지만 닐슨 코리아 전국 유료 가구 시청률 기준 1회 0.284%, 2회 0.946%를 기록하며 시청률 전쟁에서 참패했다. 총 10부작으로 전 회차 청소년 관람불가 판정을 받았음을 고려해도 아쉬운 결과이다.

일각에서는 다시보기 접근성을 문제로 제기한다. 현재 ‘악인전기’는 지니TV, 지니TV모바일, ENA에서만 공개된다.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쿠팡플레이 등 이미 다수의 가입자를 확보한 OTT에서는 시청할 수 없다.

과연 ‘악인전기’가 편성을 변경하며 반등을 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고지예 기자 kojy@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