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7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카카오뱅크와 제33차 핀테크 데모데이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21 11:31

25234234.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카카오뱅크와 함께 10월 31일 개최되는 ‘제33차 핀테크 데모데이 with Social Impact Chapter’에 참여할 핀테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별도의 심사를 통해 선발된 8개 기업이 IR 무대에 오른다. IR 발표 이후에는 실제 투자에 대한 의사결정권이 있는 투자심사역 8인과의 1:1 밋업 및 네트워킹이 이뤄질 예정이다.

‘핀테크 데모데이’는 디지털 금융혁신을 이끌어갈 핀테크 기업의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을 지원하기 위해 전 금융업권이 참여하는 핀테크 행사이며, 이번 데모데이는 스포츠, 관광, F&B, 금융·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가 참여하는 소셜임팩트챕터(Social Impact Chapter)와 연계하여 개최된다.

소셜임팩트챕터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의미하는 ‘소셜 임팩트(Social Impact)’와 책에서의 장(章)을 의미하는 ‘챕터(Chapter)’의 합성어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타트업 생태계 동향에 관한 인사이트 세션과 산업별 유관기관 및 대기업, 스타트업 등이 참여하는 토크쇼가 진행된 후 분야별 데모데이를 통해 참여기업의 투자자금 확보와 기업 홍보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올해 센터는 카카오뱅크와 함께 금융 기술의 혁신에서 더 나아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핀테크 스타트업들을 적극 발굴해왔다”며, “다양한 분야의 투자심사역들이 참여하는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핀테크 기업이 투자 혹한기를 극복할 수 있길 바라며, 산업간 네트워킹을 통해 핀테크 생태계의 저변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