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교권 문제 해결 적극 나설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20 15:56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안양옥 제19대 이사장 취임식 참석
임 교육감 "안전공제회, 안심공제회 되도록 역할해야" 당부

clip20230920155405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지난 19일 안양옥 신임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이사장과 함께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가 학생과 교사를 위해 안전한 울타리 역할을 잘 감당해 안심공제회로 불려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지난 19일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열린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안양옥 이사장의 취임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이경희 제1부교육감, 하덕호 학교안전과장,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직원 등이 참석했다.

임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교권문제에 대해서 경기도교육청은 이제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는 지금처럼 교육청이 뒤처지고 있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이어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가) 어떤 일이 발생했을 때 선생님들이 안심할 수 있는 울타리가 돼 달라"면서 "앞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임 교육감은 안 이사장에 대해서도 "정성을 다해서 해주겠다는 뜻을 가져줘 정말 감사하다"면서 "안전공제회가 안심공제회가 될 수 있도록 역할을 잘 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안 이사장도 취임사를 통해 "교권 위기 속 우리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의 책무가 크며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가 학생과 교사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제2의 도약기를 가져야 할 것"이라면서 "2년의 임기 동안 더 큰 도약을 위해 이사장으로써 임무를 충실히 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표했다.

한편 임 이사장은 서울교육대학교 명예교수로 서울대학교 체육교육학 학사를 마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스포츠교육학 석·박사를 취득했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한국장학재단 제3대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