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백솔미

bsm@ekn.kr

백솔미기자 기사모음




‘탑독 보컬에서 트로트가수로’ 박현호, 신곡 ‘1,2,3 go!’ 발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18 13:56
박현호

▲트로트 가수 박현호가 18일 디지털 싱글 앨범 ‘1,2,3 고(go)!’를 발매했다.스타잇엔터테인먼트·3HW

트로트 가수 박현호가 디지털 싱글 앨범 ‘1,2,3 고(go)!’를 발매하며 떨리는 소감을 밝혔다.

박현호는 18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1,2,3 고(go)!’를 내놓으며 "‘불타는 트롯맨’ 출연 이후 발매한 첫 앨범이라 더욱 긴장되고 떨린다"고 말했다.

이어 "‘불타는 트롯맨’에서 보여드렸던 ‘열정맨’ 콘셉트가 고스란히 담긴 앨범"이라며 "리드미컬한 템포와 에너지 가득한 가사가 많은 분들에게 힘을 드릴 수 있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박현호는 올 3월 종영한 MBN 트로트경연프로그램 ‘불타는 트롯맨’에서 톱10에 뽑히며 실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사실 그는 아이돌그룹 탑독의 리드보컬로 가요계 활동을 시작한 데뷔 12년차로 경력이 결코 짧지 않다. 긴 활동 기간에도 자신의 이름을 제대로 알리게 된 계기는 ‘불타는 트롯맨’을 통해서다.

박현호는 "12년간 단 한 번도 포기하는 마음 없이 지금까지 쭉 달려왔다"며 "‘불타는 트롯맨’ 덕에 2년 전 ‘돈돈돈’ 활동 당시보다 박현호라는 사람이 대중들에게 조금 더 알려진 거 같다. 모쪼록 더 많은 분들이 박현호의 노래를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며 포부를 드러냈다.

신곡 ‘1,2,3 고!’는 임영웅의 ‘무지개’와 ‘히어로’(HERO), 장민호의 ‘대박날테다’, 정동원의 ‘진짜 사나이’ 등을 만든 멧돼지(박성수)가 작사·곡·프로듀싱 전반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박현호는 "꾸준히 저만의 길을 달려와 웃는 날을 맞게 됐듯 여러분 역시 지치지 않고 달리다 보면 반드시 좋은 날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란 바람을 노래에 담았다"며 "지치고 힘이 들 때 언제든 힘을 낼 수 있는 여러분의 희망가가 됐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또 ‘불타는 트롯맨’ 멤버들의 아낌없는 응원에도 감사함을 표했다. 그는 "손태진 형과 에녹 형, 신성 형을 비롯한 톱7과 식스맨, 함께 한 작가 분들까지 정말 고맙다"고 우정을 과시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