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양시 "안양청년축제 ‘청년휴양지’ 23일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16 22:18
2023 제4회 안양시 청년축제 포스터

▲2023 제4회 안양시 청년축제 포스터.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양시가 주최하고 안양청년축제기획단이 주관하는 ‘2023 제4회 안양청년축제’가 오는 23일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안양시청 앞마당 일대에서 개최된다.

방새롬 안양청년축제기획단장은 16일 "학업과 취업 준비에 지친 청년의 심신을 달래주는 휴양지와 같은 축제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안양청년이 이날 하루만큼은 힐링하는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청년축제는 청년이 기획단계부터 준비과정까지 직접 참여하며 청년 중심으로 진행된다. 올해 축제 슬로건은 ‘청년휴양지’로 청년이 휴식하고 마음의 양식을 채우며 지식을 얻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안양청년축제기획단 의도를 반영해 정했다.

행사 당일에는 낮 12시부터 4시까지 12개 팀의 버스킹 공연이 연이어 펼쳐진다. 4시부터 진행되는 청년축제 기념식에선 청년상 5개 부문 선정자에 대해 시상하고 연성대 K-POP과 학생과 관내 대학생 동아리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유다빈밴드와 냄윤성 등 초청가수 공연도 진행된다.

아울러 축제기간 중 12종 23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VR 체험을 비롯해 칵테일 제조와 나만의 메이크업 찾기 등 청년 취향을 저격하는 분야를 안양청년축제기획단이 선정했다. 야외 잔디밭을 활용한 요가 및 홈트레이닝 체험과 안양청년축제기획단이 직접 운영하는 나에게 내리는 처방전 부스에서 청년을 위한 힐링 시간을 준비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한 올해, 안양의 비상하는 100년을 함께할 청년과 뜻 깊은 행사를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안양청년축제가 청년 삶에 활기를 불어넣는 선물과도 같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