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유엔젤, 사회단체‘아름다운 배움’통해 캄보디아에 도서 및 교구 기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16 10:00
324324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모바일 네트워크 및 미디어 솔루션 기업 유엔젤이 캄보디아 타케오 지역에 동화책 1500여권 상당 및 교구를 기부하고 ‘유엔젤 꼬마 도서관’을 개관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부 행사는 아름다운 배움이 함께하는 꼬마 도서관 프로젝트 일환으로 기획됐다 ‘아름다운 배움’ 사회단체를 통해 기부된 도서와 교구들은 도서관과 영어 교실을 운영하는데 보탬이 되고, 마을에 거주하는 아이들과 함께 교육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부 도서 1500여권 상당 중 400권은 ‘유엔젤 꼬마도서관’ 이름으로 후원되는 일부 프로젝트이며, 그 외 도서와 교구는 유엔젤 이름으로 추가로 필요한 곳에 기부된다. 유엔젤은 영어도서 300권과 캄보디어아어 100권을 기부함에 따라 50명의 아동들이 영어교육과 학교 수업 등을 이행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유엔젤 꼬마 도서관은 오는 25일 지구촌공생회(Good Hands Organization)와 함께 개관 예정이며, 국제 NGO로 타케오 지역 마을에 정착하여 교육, 식수 지원, 지역 개발 등의 활동을 함께 수행한다.

유엔젤 관계자는 "아이들의 교육과 생활환경을 개선하는데 유엔젤이 도움이 되고자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라며, "유엔젤은 앞으로도 미래 세대를 이끌어 갈 주역인 아이들이 꿈을 펼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는데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유엔젤의 유아 스마트 교육 전문 브랜드인 토모노트는 놀이를 통해 전인적 발달을 이루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선보인 양방향 놀이 학습 플랫폼 ‘플레이딩동’으로 디지털 시대에 한발짝 다가섰으며, 전자칠판과 태블릿으로 양방향 콘텐츠를 경험하며 상상 속에만 존재하던 미래 교실을 우리 원에 만드는 블렌디드 놀이 학습 공간으로 제공 중이다.

이외에도 초등기초를 다지는 유아영어 프로그램 플라잉, 문해력을 길러주는 한글 수 프로그램 모모한글수, 놀이형 독서 프로그램 별별책방, 창의력 놀이 학습 프로그램 키즐을 선보이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