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동아제약 '동아보감경옥고' 출시...'광동경옥고'에 도전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15 15:24

동아제약, 전통 한방 자양강장제 ‘동아보감경옥고’ 출시
동의보감 처방대로 인삼, 생지황 등 약재 120시간 증숙
광동제약 60년 간판 제품 '광동경옥고'와 한판승부 예고

동아제약 동아보감경옥고

▲동아제약 한방 자양강장제 ‘동아보감경옥고’. 사진=동아제약

[에너지경제신문 김철훈 기자] 동아제약이 동의보감에 소개된 대표 전통 한방 자양강장제 ‘경옥고’ 제품을 선보인다. 이로써 광동제약의 간판 제품 ‘광동경옥고’와 한판승부가 예상된다.

동아제약은 대표적 전통 한방 자양강장제 경옥고를 동의보감 처방 그대로 현대적 방식으로 제조한 일반의약품 ‘동아보감경옥고’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조선시대 3대 명약 중 하나로 꼽히는 경옥고는 ‘오래 살게 하는 약’으로 동의보감에서 가장 먼저 소개된 처방이다. 동의보감에는 ‘정과 수를 보하고 원기를 북돋으며 혈액을 풍부하게 해 노화를 막고 몸을 튼튼하게 해주는 등 그 효과를 이루 다 말할 수 없다’고 기록돼 있다.

동아보감경옥고는 생지황, 인삼, 복령, 꿀 등 4가지 약재를 엄선해 120시간 동안 가열, 냉각, 재가열 공정을 거쳐 제조하며, 자양강장, 병중병후, 허약체질, 육체피로, 권태, 갱년기 장애에 효과적이다.

또한, 첨가제로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해 한약제제 특유의 쓴맛이나 거칠고 텁텁한 맛이 아닌 부드러운 복용감을 제공한다.

스틱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하며, 가위 없이 뜯을 수 있는 ‘이지 컷’ 기법을 적용해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광동경옥고 60주년 에디션

▲‘광동경옥고’의 광동제약 창립 60주년 기념 특별 패키지.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의 광동경옥고 역시 동의보감 처방 그대로 인삼, 생지황, 복령, 꿀 등 4가지 약재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120시간 동안 찌고 숙성하는 과정을 거쳐 제조한다.

광동경옥고는 60년 역사의 광동제약이 창립 후 처음 출시한 광동제약의 간판 제품이라는 점에서 광동제약의 시장 수성 전략도 주목된다. 광동제약은 이달 초 광동경옥고 새 모델로 기업인 겸 방송인 백종원씨를 발탁하고 올해 출시 60주년을 맞은 광동경옥고의 브랜드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동아제약은 올해 추석을 앞두고 부모님과 일가친척을 위한 명절 선물로 동아보감경옥고를 적극 홍보하는 것을 시작으로 동아보감경옥고 브랜드 알리기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kch005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