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포 연양역환승센터에 운전면허센터 내년 1월 개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15 13:18

김포시,도로교통공단과 업무협약 체결...20명 응시규모 시설 조성

김포시장-도로교통공단 ‘김포 운전면허센터’ 설치 업무협약

▲김포시장-도로교통공단 14일 ‘김포 운전면허센터’ 설치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김병수 김포시장과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이 ‘김포 운전면허센터’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14일 시청 소통실에서 체결했다. 김포시민은 그동안 운전면허 학과시험과 갱신을 위해 인천시-서울시까지 가야했다. 이제는 김포에서 해결할 수 있어 원거리 이동에 따른 시민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김포 운전면허센터는 운양역환승센터 공영주차장에 20명 응시생을 수용할 수 있는 학과시험장과 교통안전교육장, 적성검사장, 접수실(운전면허발급) 등 362.77㎡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김포시는 오는 12월말까지 시험장 네트워크 구축 및 리모델링을 마치고 내년 1월 중 개소할 계획이다.

콤팩트시티 조성 등 각종 도시개발 사업에 따라 김포인구는 지속 증가세에 있다. 특히 2050 생산인구 유입 등으로 운전면허 신규 취득대상 인구가 연간 1만2000명이며 적성검사 등 운전면허 갱신대상 인구는 연간 2만8000명에 달한다. 이들 김포시민은 운전면허 취득-갱신을 위한 기관(면허시험장)을 찾아 서울시-인천시를 오가는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김포시는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도로교통공단과 긴밀하게 협력해 김포 운전면허센터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기에 이르렀다. 김포 운전면허센터는 평일(월~금)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지역에 관계없이 응시 가능하고, 접수부터 시험결과 확인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포시장-도로교통공단 ‘김포 운전면허센터’ 설치 업무협약

▲김포시장-도로교통공단 14일 ‘김포 운전면허센터’ 설치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김포시

김병수 시장은 "김포 운전면허센터가 개소되면 운전면허를 취득-갱신할 연간 4만명 이상 시민이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되며, 인천 서구, 부평구, 계양구, 강화군, 고양시, 파주시 균형 서비스 제공 기여와 지속적인 유동인구 유입 발생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필요하고 실효성 있는 교통정책을 추진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