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 사회복지박람회 23일개막…천일홍축제 병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15 11:54
양주시 사회복지박람회 포스터

▲양주시 사회복지박람회 포스터.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주시가 오는 23일과 24일 이틀 동안 양주 나리농원 일대에서 제24회 사회복지의날을 기념해 ‘2023년 양주시 사회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시민에게 사회복지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회복지 관련 분야 기관-단체 교류 및 협력과 사기 진작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이번 행사는 ‘천(일홍 축제), 사(회복지 박람회)를 만나다’를 주제로 열리며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시회복지기관 및 시설-단체 등 민-관이 참여한다. 특히 ‘2023년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메인 축제기간에 나리 농원에서 동시에 진행해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관내 20여개 복지기관 및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이 참여해 체험 및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아동-청소년-노인-장애인 돌봄 서비스 등 양주시에서 제공하는 각종 사회복지 서비스 내용을 시민에게 알릴 예정이다.

또한 시민이 쉽고 재미있게 사회복지를 접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복지 골든벨 △복지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해 진행할 계획이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15일 "천일홍 축제기간에 열릴 이번 사회복지박람회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며 "이번 사회복지박람회를 계기로 양주시 복지정책을 알리고, 시민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